Home
💐

Growth Marketer

한국신용데이터를 소개합니다.

“사업의 모든 순간 - 더 쉽게, 더 빠르게, 더 똑똑하게”

한국신용데이터(KCD)는 사장님들이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하고, 성장시키는 모든 과정이 쉬워지도록 돕습니다. 사장님이 사업의 모든 순간 마주하는 문제를 데이터와 연결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통장에 돈이 얼마나 들어올까’

시작은 사장님들이 매일 하는 짧은 질문이었습니다.  2017년, 이 숫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챗봇 기반의 매출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가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100만 명이 넘는 사장님과 함께하는 캐시노트는 매출 관리를 넘어 고객 관리ㆍ금융ㆍ물품 구매ㆍ사장님 커뮤니티 등 통합 경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KCD의 첫 번째 핵심 가치는 ‘사장님에 대한 공감’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장님의 문제를 풀어가는 영역에서 늘 시장을 앞서 왔습니다. 카카오, KB국민은행, KT, 신한카드, 삼성화재, GS, 두나무 등 업계 1위 기업들로부터 총 1000여억 원의 투자를 받았고, 이들 기업과 함께 오직 사장님을 위한 서비스를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KCD는 사업의 모든 순간, 누구나 기술 혜택을 누리는 세상을 꿈꿉니다. 이 여정을 함께할 동료를 기다립니다.

KCD 그로스 팀은?

KCD 그로스 팀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발견하여 정의하고, 가설과 실험을 통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팀입니다. 캐시노트 프로덕트 내, 외부 전반적인 영역에 걸쳐 개선 기회를 발굴하고, 직면한 문제를 풀어내며, 큰 임팩트를 만들어갑니다.
단순히 주요 지표들을 트래킹하는데 그치지 않습니다. 지표 트래킹과 실험에 필요한 부분들을 직접 개발 혹은 협업하고, 때로는 직접적으로 신규 피쳐를 기획, 개발, 운영하며 보다 주도적으로 직면한 문제들을 풀어갑니다. 그 예시로, 현재 캐시노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B2B 컨텐츠 서비스는 KCD 그로스 팀의 실험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다양한 실험들을 빠르게 진행하며 프로덕트와 개인의 성장을 만들어갑니다. KCD 그로스 팀은 1~2주의 기간을 두고, 가설 설정 - 실험 설계 - 실험을 진행합니다. 이후 앰플리튜드와 내부 BI 툴 등을 활용하여 진행한 실험을 데이터 분석하며, 이로부터 도출된 인사이트를 팀 전체와 공유합니다. 그리고 해당 인사이트를 토대로 확장 실험 등 후속 액션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쌓여온 인사이트들은 착실히 축적되어 한국신용데이터의 그로스를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

캐시노트의 Activation과 Retention 목표 달성을 위한 Growth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더 나은 유저 경험을 위하여, 데이터 기반으로 가설을 설정하고 실험을 통해 검증 및 개선을 진행합니다.
캐시노트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소구 메시지를 발굴 및 제작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실험을 설계/진행합니다.
개선 기회, 인사이트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제안합니다.

기대요건

기술(스킬, 경험)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로덕트 내 고객 경험을 설계 및 개선한 경험이 있으신 분
데이터 기반 CRM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결과를 분석한 경험이 있으신 분
프로덕트를 잠재 유저에게 전파하기 위한 고민 및 실행을 경험하신 분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 및 실험, 인사이트 도출에 익숙하신 분
태도
주도적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며, 적극적으로 시도하시는 분
여러 다양한 직군의 팀원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인재영입 과정

생년월일, 주소, 사진 등 업무와 관계없는 내용은 생략하고, 어떤 경험을 해오셨는지 알 수 있는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링크)를 이메일로 join@kcd.co.kr 보내주세요
노션페이지를 지원경로로 말씀해주시면 더 좋아요!
지원자분과 KCD 관계 사이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인 캐주얼 톡을 진행해요
KCD의 모든 포지션은 작은 프로젝트 절차를 포함하고 있답니다
이후 해당 프로젝트 구현 결과를 중심으로 해당 팀과 함께 기술 면접을 진행해요
마지막으로, 회사 구성원 모두와 상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팀 면접과 CEO 면접을 진행해요

KCD의 인재영입 프로세스는 왜 긴가요?

KCD의 인재영입 원칙 1. 진짜 필요하지 않으면 안 뽑는다 2. 회사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갖춘 인재만 뽑는다
KCD의 인재영입 원칙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